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맛집 추천

경주 맛집 베스트 10 추천(ft. 경주 여행)

반응형

경주 맛집 베스트10 을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아름다운 경주의 맛집을 추려서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이 되시길 바라며 시작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글 말미에는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또한 소개하고 있으니 함께 보시면 경주 여행에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경주 맛집 베스트 10


1. 미쁜식탁

경북 경주시 포석로1068번길 20-2 

고즈넉한 감성과 맛있는 퓨전양식을 만날 수 있는 미쁜식탁은 원래 대구 동성로 맛집이었으나 경주 황리단길로 이전 오픈한곳이에요.

 

뷰도 좋고 인테리어도 좋아 여성분들이 좋아하실만한 집으로 웨이팅이 조금 있는 편이나 회전율이 좋아 대기시간은 그리 길지 않은 편입니다. 김치삼겹파스타(13.9)와 등심크림리조또(14.9), 투움바파스타(13.9)등이 대표메뉴로 별도의 브레이크타임 운영을 하지 않으니 편한시간에 방문하실 수 있는 경주 맛집 베스트 10 맛집입니다. 

 


2. 우마왕

경북 경주시 숲머리길 168

대한민국 1% 미경산한우를 사용해 각종 요리를 하는 우마왕은 시원달콤한 맛이 매력적인 한우물회(13.0)와 고기가 듬뿍 들어간 시원 담백한 한우탕(13.0)등이 대표메뉴입니다.

 

미경산한우란 한번도 새끼를 낳지 않은 어린암소라고 합니다. 내부 식사공간 넓고 주차장이 잘 되어 있어 편하게 방문하실 수 있는 곳으로 반찬은 셀프로 이용할 수 있어 편한 경주 맛집 베스트 10 맛집입니다. 

 

 3. 서민식당

경북 경주시 경감로 633

보문관광단지 근처 맛집인 서민식당은 숯불에 고기가 구워져 나와 편하게 구이고기를 즐기실 수 있는 곳입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한우숯불떡갈비(16.0)는 부드럽고 간간해 아이들에게 딱이고 통삼겹숯불갈비(16.0)는 의외의 삼겹살 맛을 보실 수 있습니다. 

식사후 간장새우밥(9.0)과 메밀냉면(8.0)도 마무리 식사로 딱 좋은 맛으로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경주 맛집 베스트 10 서민식당은 주차장이 잘되어 있어 편리하고 고기가 구워져 나오다보니 대기시간이 길지 않은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4. 소옥

경북 경주시 포석로1050번길 29 1층

 

경주 황리단길 맛집인 소옥은 소갈비찜과 감태주먹밥이 맛있는 곳으로 젓가락으로 톡치면 뼈와 살이 분리될 정도로 부드러운 소갈비찜(14.0)과 함께 드시면 좋은 감태주먹밥(5.0)이 대표메뉴입니다.  

 

두분 기준으로 소갈비찜과 감태주먹밥 그리고 바삭하게 식감이 살아있어 너무 맛있는 배추전(5.0) 구성으로 드시면 딱 먹기 좋은 구성입니다. 대기가 조금 있는 편이나 별도의 대기실이 있어 편하게 기다릴 수 있는 경주 맛집 베스트 10 맛집입니다. 


5. 영양숯불갈비

경북 경주시 봉황로 79

경주맛집 영양숯불갈비는 1971년부터 오직 한우 갈비살만 전문으로 영업해온 경주 최고의 숯불갈비로 유명한 곳입니다. 12시간 저온 숙성한 한우 구이집으로 독특한 비법양념을 사용한 한우갈비살양념구이(24.0)는 주문과 동시에 즉석으로 무쳐 나오며, 고기의 맛을 그대로 살리면서 달콤한 양념맛이 배어있는 완소 인기메뉴입니다.

 

갈비살외에도 치마살양념구이(27.0)와 각각 소금구이 또한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주 맛집 베스트 10 영양숯불갈비는 경주6미로 평가될만큼 맛과 역사로는 이미 인정받고 있는 곳입니다. 


6. 늘봄

경북 경주시 보불로 107 늘봄

20여년의 역사를 가진 경주한식 전문점으로 불국사 근처 맛집인 늘봄은 건강하고 차별화된 음식을 위하여 메주부터 장까지 직접 담궈 사용하는것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우렁강된장쌈밥이 대표메뉴로 우렁솥밥정식(20.0)과 소불고기, 한우떡갈비, 제육볶음등을 선택한 우렁식사를 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찬도 깔끔하고 정갈하게 나오며 각각의 메인 고기들은 부드럽고 연한 맛을 선사합니다. 우렁과 함께 쌈싸먹기 딱 좋은 구성이 나오는 경주 맛집 베스트 10 맛집입니다. 


7. 맷돌순두부

경북 경주시 북군길 7

경주 현지인 맛집으로도 유명한 맷돌순두부는 경주동궁원 맛집으로 거친 입자의 콩을 사용해 식감이 살아있는 해물순두부찌개(12.0)와 맷돌순두부(10.0)가 대표메뉴입니다. 얼큰한 맛을 좋아하신다면 당연히 얼큰순두부를 고소한 맛을 즐기시려면 맷돌순두부를 추천드립니다. 

 

경주 맛집 베스트 10 맷돌순두부는 오전 8시부터 영업을 하므로 경주여행중 아침식사를 하기에도 좋습니다. 아침을 빼고는 비지를 무료로 제공하는점 참고하시고 사이드메뉴로는 바베큐샐러드(15.0)와 파전(13.0)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8. 료코

경북 경주시 첨성로99번길 24 료코

 

경주 황리단길 맛집이자 대릉원 맛집인 료코는 황리단길에 위치하며 안심카츠와 오므라이스를 대표메뉴로 파는 곳입니다. 깔끔한 인테리어와 이쁜 건물로 사진도 이쁘게 나오는 곳입니다.

 

고기와 버섯, 파프리카등이 들어간 료무라이스(12.5)는 소스가 특이하고 맛있으며 부드러운 안심과 얇은 튀김옷으로 느끼하지 않게 즐길 수 있는 료코카츠(13.5)를 꼭 드셔보시길 추천 드리는 경주 맛집 베스트 10 추천집입니다. 


9. 황남옥수수

경북 경주시 포석로 1085

경주 맛집 베스트 10 아홉번째 맛집은 최근 SNS에서 핫한 황남옥수수입니다.  이곳은 식사 맛집이라기 보다는 간식거리 맛집으로 3,000원에서 5,000원까지하는 옥수수튀김이 맛있는 곳입니다.

 

튀김옷 입혀 튀겨낸 옥수수알갱이에 마요 소스를 뿌려먹는 옥수수크림은 한번 드셔보시면 맥주가 바로 생각나는 맛이고 섞여있는 튀김부스러기와 함께 먹으면 매콤달콤 소스의 맛이 뛰어난 곳입니다.


10. 유수정불고기쌈밥

경북 경주시 보불로 26

경주를 대표하는 음식을 꼽으라면 쌈밥집 골목이 있을 정도로 쌈밥이 대표적입니다. 불국사 근처 맛집인 유수정은 오래된 주막같은 분위기의 맛집으로 쌈밥에 생선과 고기 그리고 찌개와 마늘무침등 20여가지의 찬과 신선한 야채와 삶은 야채의 쌈채소가 제공되는 곳입니다. 

 

석쇠불고기 쌈밥(14.0)과 소불고기쌈밥(17.0), 한우소불고기쌈밥(20.0)등의 메뉴가 있어 기호에 맞게 골라드실 수 있습니다.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기에요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라 천년의 고도 경주는 발길이 닿는 곳이 문화재이자 관광지일 정도로 많은 볼거리가 있는 곳이죠. 또한 최근에는 황리단길등으로 젊은

bella.guidemean.com

 

 

눈에 좋은 음식 베스트10

눈에 좋은 음식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상생활에서 눈에 도움이 되는 여러가지 습관과 더불어 식이요법은 눈 건강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아래에서 눈에 도움이 되는 식

bella.guidemean.com

 

 

고혈압 낮추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고혈압 낮추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혈압은 매우 위험하며 심혈관 시스템을 손상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방치하게되면 심장병과 뇌졸중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고

bella.guidemean.com

 

반응형

'국내여행 > 맛집 추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테르메덴 맛집 추천 6곳  (0) 2022.11.08
이천 맛집 베스트 10 최신 추천  (0) 2022.11.08
사천 맛집 추천 7곳  (0) 2022.11.07
충주 맛집 베스트10 강추  (0) 2022.11.07
충북 음성 맛집 추천 베스트7  (0) 2022.1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