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식품

눈에 좋은 음식 베스트10

반응형

눈에 좋은 음식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상생활에서 눈에 도움이 되는 여러가지 습관과 더불어 식이요법은 눈 건강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아래에서 눈에 도움이 되는 식이요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눈에 좋은 음식 베스트10

반응형

1. 호박

비타민 B2를 비롯한 비타민 B군은 눈에 좋은 음식중 하나입니다. 호박에는 매우 높은 함량의 비타민B군이 함유되어 있으며, 특히 근시가 있다면 매우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눈건강 뿐만 아니라 일반적으로 건강에 좋은 음식입니다.

황반변성 및 망막 산화의 위험을 줄이는 효능 이외에도 호박은 면역력을 강화하고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되며, 소화기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등의 다른 많은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2. 당근

당근은 누구나 잘 알고 있는 눈에 좋은 음식입니다. 당근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A와 베타카로틴은 눈의 감염을 예방하고 눈 건강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인 영양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베타카로틴의 경우 야맹증 예방에 효과가 있으며 안구건조증을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당근의 루테인 성분은 망막의 색소 밀도를 증가시켜 황반변성의 위협으로부터 눈 건강을 지키는데 효과적입니다. 

3. 고구마

비타민 A가 눈에 좋은 영양소라는것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고구마에도 비타민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사실을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요. 고구마에는 비타민 A가 풍부하여 눈에 좋은 음식중 하나입니다.   

백내장, 황반변성 또는 녹내장 예방과 같은 큰 이점 외에도 고구마는 안구 건조증을 예방하고 눈관련 각종 감염으로부터 눈을 보호합니다.

 

4. 시금치

시금치는 비타민 A와  루테인 그리고  제아잔틴과 같은 눈에 좋은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시금치의  이런 영양소는 눈을 보호하고 근시 및 난시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시금치는 오메가- 지방산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안구건조증 예방에 도움이 되며 시금치의 칼슘과 철분등의 성분은 면역력을 강화하고 빈혈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눈에 좋은 음식입니다.  

5.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비타민B2가 많은 식품중 하나입니다. 비타민B2가 부족하게되면 눈이 빛에 민감하게 되어 눈의 염증, 흐린 시야 그리고 눈의 피로를 유발하는 원인이 됩니다. 비타민B2는 백내장을 예방하고 노화로 인한 백내장을 지연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브로콜리는 눈에 좋은 음식인 루테인과 제아잔틴과 같은 항산화제도 함유하고 있으며 눈건강에 좋은 비타민A 또한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6. 연어(오메가-3)

오메가-3 지방산의 흡수를 극대화하여 망막 손상을 방지하고 시력 상실, 노화 관련 황반변성을 예방하기 위해 연어를 섭취하는것이 도움이 됩니다.

 

연어는 안구건조증을 예방하는 요소인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식품입니다. 연어 외에도 눈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른 냉수어는 정어리, 청어, 고등어 및 참치등이 눈에 좋은 음식입니다.

 

7. 아보카도

비타민 E는 지용성 항산화제 그룹입니다. 비타민E는 유해한 산화로부터 지방산을 보호하고 혈액 순환을 촉진합니다. 망막에는 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건강하고 또렷한 눈을 위해서는 비타민 E의 적절한 섭취가 필요합니다.

 

아보카도는 시력 개선, 황반변성 및 백내장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하루 약 7mg의 정기적인 비타민E 보충제는 노화 관련 백내장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눈에 좋은 음식입니다. 비타민 E는 아몬드, 해바라기씨 및 식물성 기름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8. 달걀

달걀 또한 루테인과 제안잔틴과 같은 항산화제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눈건강에 좋은 아연 또한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달걀은 시력조절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환반의 보호 색소를 강화하는데 도움이 되며, 달걀 노른자의 눈에 좋은 성분인 카로틴이 효과적으로 흡수되도록 달걀의 아연이 돕는 역할을 해 눈에 좋은 음식중 하나입니다.

칼슘의 효능

안구의 형성은 칼슘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칼슘 결핍은 정상적인 뼈 성장에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안구벽의 탄력을 감소시켜 근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9. 감귤류

귤이나 오렌지등의 감귤류도 눈에 좋은 음식중 하나인데요. 감귤류에 풍부하게 포함된 것으로 알려진 비타민C는 특히 눈의 백내장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며 비타민C의 면역력 강화 효과는 신체 전반적인 건강에 도움이 되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C의 효능

비타민 C는 눈이 백내장 형성을 지연시키기 위해 빛과 산소로 인한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토마토와 레몬과 같은 식품에는 비타민 C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식품을 정기적으로 섭취하여 영양소를 흡수할 수 있습니다.

10. 굴

우리가 눈을 사용하는 동안 아연은 간에서 망막으로 비타민 A를 운반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아연을 섭취하는것은 눈건강을 위해 필수적인 성분입니다. 굴은 아연을 가장 많이 함유한 식품중 하나입니다. 

아연의 효능

아연은 망막, 홍채 및 수정체의 정상적인 기능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정상적인 신진대사를 유지하고 눈에서 비타민 A를 운반하고 시력을 향상시키는 데 효과적입니다. 심각한 아연 결핍은 시각 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육류, 간, 계란, 땅콩, 밀, 대두와 같은 식품을 섭취하여 적절한 아연을 섭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반응형